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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2024. 05. 01. ver. 제1장총칙 제1조목적 본약관은주식회사대경아이피스가제공하는제반서비스이용과관련하여회사와이용자의권리, 의무및책임사항, 기타필요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본약관은이용자가회사가제공하는스마트폰, 태블릿기기용앱등을이용하는경우에도그성질에반하지않는한준용됩니다. 제2조용어의정의 1. "회사"란 "회원"이컴퓨터등정보통신설비를이용하여 "용역등"을거래할수있는가상의영업장및 2항의 "서비스"를제공하는주체로, 주식회사대경아이피스를말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에서제공하는제9조에명시된관련서비스를말합니다. 3. "콘텐츠"는 "회사"가온라인을통해제공하는사전에제작된영상및기타관련자료또는정보를포함하는개념으로서, 정보통신망에서사용되는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또는영상등정보형태를불문합니다. 4. "용역등"은 "회사"가제공하는 "서비스"를이용하여 "회사" 또는 "전문가"가판매하는재화또는용역일체를말하며, "콘텐츠"를포함합니다. 5. "이용자"란본약관에따라 "회사"가제공하는 "서비스"를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말합니다. 6. "회원"이란 "회사"가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가입을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부여받은 "이용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제공하는 "서비스"를이용할수있는자를말합니다. "회원"은가입형태에따라 "의뢰인"과 "전문가"로구분되며, "전문가" 회원은인증유형에따라개인전문가와사업자전문가로구분됩니다. 이는 “회사”가정한방식에따라변경될수있습니다. 7. "비회원"이란 "회원"으로가입하지않고 "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하는자를말합니다. 8. "전문가"란본약관에따라 "회사"가제공하는 "서비스"를통하여 "용역등"을판매할목적으로 "회사"가제공하는양식에맞추어게시글∙프로필을등록하거나 "회사"와별도의이용계약을체결한 "이용자"를말합니다. 9. "의뢰인"이란 "회사" 또는 "전문가"가판매하는 "용역등"을구입할의사를가지고 "회사"를이용하는 "이용자"를말합니다. 10. "아이디(ID)"란 "회원"의식별과서비스이용을위하여 "회원"이입력또는연동한이메일(전자우편) 주소를말합니다. 11.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이부여받은 "아이디"와일치되는 "회원"임을확인하고비밀보호를위해 "회원"자신이정한문자, 숫자또는특수문자의조합을말합니다. 12. "닉네임"이란 "회원"의본명을대신하여프로필에노출되는정보로, "회원" 상호간의식별을위해활용됩니다. 가입직후모든 "회원"에게는임시닉네임이부여되며, "회사"가정한기준에따라닉네임을수정할수있습니다. 13. "쿠폰"이란 "회사"의정책에따라 "회원"에게일정액또는일정비율을할인받을수있도록하는혜택을말합니다. 14. "대경아이피스캐시"란 "회사"에서 "용역등"을구매하고그대가를지급하는데사용할수있는것으로서 "충전캐시"와 "적립캐시"로구분됩니다.(향후제공예정) 15. "충전캐시"란유료로사전에충전하여 "회사"에서 "용역등"을구매하고그대가를지급하는데사용할수있는것으로서 "회사"가발행당시미리 "회원"에게공지한전자금융거래법상의선불전자지급수단을말합니다. (현재미운용, 향후제공시공지) 16. "적립캐시"란 "회원"이이벤트참여등 "회사"가사전에고지한방법에따라 "회사"로부터무상으로적립받아사용할수있는 "대경아이피스캐시"를말합니다.. (현재미운용, 향후제공시공지) 17. "직접결제"란 "회사"를통하지않고 "전문가"와 "의뢰인"이직접결제대금을주고받는행위를말합니다. 18. 본조에서정의되지않은본약관상용어의의미는개별약관, 운영정책및일반상관례에따릅니다. 제3조약관등의명시와설명및개정 1 .회사는본약관의내용과상호및대표자성명, 영업소소재지주소(소비자의불만을처리할수있는곳의주소를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등을이용자가쉽게알수있도록회사의초기서비스화면(전면)에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내용은이용자가연결화면을통하여볼수있도록할수있습니다. 2. 회사는이용자가약관에동의하기에앞서약관에정해져있는내용중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등과같은중요한내용을이해할수있도록별도의연결화면또는팝업화면등을제공하여약관에대한이용자의확인을구하여야합니다. 3. 본약관의내용은서비스의화면에게시하거나기타의방법으로공지하고, 본약관에동의한이용자모두에게그효력이발생합니다. 비회원의경우이용가능한서비스와관련된약관을적용받습니다. 4. 회사는필요한경우「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등관련법령을위배하지않는범위내에서본약관을변경할수있습니다. 본약관이변경되는경우회사는변경사항을시행일자 7일전부터이용자에게서비스공지사항에서공지또는별도로통지하는것을원칙으로하며, 피치못하게이용자에게불리한내용으로변경할경우에는최소한그시행일자 30일전부터제7조에규정한방법으로개별적으로알려드리겠습니다. 5. 회사는전항에따라공지또는통지를하면서공지또는통지일로부터개정약관시행일 7일후까지거부의사를표시하지아니하면승인한것으로본다는뜻을명확하게고지하였음에도이용자의의사표시가없는경우에는변경된약관을승인한것으로봅니다. 6. 회사가본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그개정약관은그적용일자이후에체결되는계약에만적용되고그이전에이미체결된계약에대해서는개정전의약관조항이그대로적용됩니다. 다만이미계약을체결한이용자가개정약관조항의적용을받기를원하는뜻을제4항에의한개정약관의공지기간내에회사에송신하여회사의동의를받은경우에는개정약관조항이적용됩니다. 7. 이용자는개정약관에동의하지않을권리가있으며개정약관에동의하지않을경우개정약관의적용을받는서비스의이용이불가합니다. 이용자는이용을중단하고이용계약의해지를선택할수있습니다. 8. 본약관은이용자가본약관에동의한날로부터이용계약의해지시까지적용하는것을원칙으로합니다. 단, 본약관의일부조항은이용계약의해지후에도유효하게적용될수있습니다. 9. 본약관또는관련운영정책에서정하지아니한사항및해석에관하여는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및기타서비스와관련된관계법령또는상관례에따릅니다. 제2장이용계약및정보보호 제4조회원가입 1. 회원으로가입하고자하는이용자가회사가정한가입양식에정해진사항을기입한후본약관및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등회원의동의가필요한사항에대하여동의한다는의사표시를하면, 회원과회사사이에이용계약이체결됩니다. 2. 실명기준으로 1인당 1개의계정을사용하여회원가입하는것을원칙으로합니다. 제5조회원가입제한등 1. 회사는아래각호의경우에는 회원가입을제한하고있습니다. 1) 이미가입된회원과이름및주민등록번호(또는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동일한경우 2) 만 14세미만인자가가입하는경우 3) 서비스운영정책 위반으로회사로부터조치를받은자가조치기간중이용계약을임의해지하고재가입하고자하는경우 4) 서비스운영정책 위반으로가입제한조치를받은자가가입하고자하는경우 2. 이외에도회사는관련법령및본약관에위배되거나사회적인질서, 미풍양속을저해할우려가있는경우회원가입및서비스이용을제한할수있습니다. 3. 회사는아래각호의경우에는회원가입및서비스이용을유보할수있습니다. 이때회사는이용유보의사유와이용가능시기, 이용에필요한자료등관련사항을서비스화면에게시하거나제7조에따라개별통지합니다. 1) 서비스제공설비용량에여유가없는경우 2) 서비스제공을위한기술적인부분에문제가있다고판단되는경우 3) 기타회사가재정적, 기술적으로필요하다고인정하는경우 제6조회원의정보관리에대한의무 1. 계정아이디와비밀번호에관한관리책임은회원에게있습니다. 1) 회원은자신의아이디및비밀번호를제3자에게이용하게해서는안됩니다. 2) 회원이자신의아이디및비밀번호를도난당하거나제3자가사용하고있음을인지한경우에는바로회사에통보하고회사의안내또는조치가있는경우에는그에따라야하며, 회사의안내또는조치를따르지않음으로써발생하는손해에대한책임은회원에게있습니다. 2. 계정에등록된정보에관한관리책임은회원에게있습니다. 1) 회원은회원가입, 서비스이용중등록한사항에변경이있는경우상당한기간이내에회원정보를수정하는등의방법으로회사에그변경사항을알려야합니다. 2) 전문가로인증받은회원이휴대폰및실명정보를변경하는경우, 전문가인증정보도수정하여야합니다. 3) 변경된회원정보를회사에알리지않아발생하는손해에대한책임은회원에게있습니다. 4) 변경된정보는회원정보에즉시반영되지않을수있으며, 회원은이를인지하고회사의고의또는중과실이없는한회사에책임을묻지않습니다. 제7조이용자에대한통지 1. 회사가이용자에대한통지를하는경우본약관에별도규정이없는한이용자가제공한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대경아이피스안내, 배너, 문자메시지, 알림톡, 고객센터게시글등서비스내각종통지수단으로할수있습니다. 2. 회사는이용자의권리에중대한영향을미치지않는사항에대해서는 7일이상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에공지함으로써제1항의통지에갈음할수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서비스제공을위하여이용자의개인정보를수집할수있으며, 이경우필요한최소한의범위내에서개인정보를수집합니다. 2. 회사는이용자의개인정보보호를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수립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및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관계법령에따라개인정보를보호하기위하여노력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와관련한상세한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따릅니다. 제3장서비스이용 제9조서비스의제공및변경 1. 회사는이용자에게아래와같은서비스를제공합니다. 1) 중개서비스: 회사가전문가와의뢰인간에용역등을거래할수있는온라인장소를제공하는데에수반되는서비스및부가서비스일체를말합니다. 2) 엔터프라이즈서비스: 회사가기업의뢰인의요청사항및프로젝트의종류에따라무형서비스를제공하는전문가를직접추천하는서비스및부가서비스일체를말합니다. 3) 콘텐츠서비스: 회사가회원상호간에전자책·VOD 등의제작된콘텐츠를거래할수있도록제공하는서비스및부가서비스일체를말합니다. 4) 기타회사가정하는업무 2. 전항의서비스에대하여전문가가부담하는판매수수료는서비스의종류, 전문가카테고리별로다르게책정될수있습니다. 3. 회사는용역등의기술적사양의변경등의경우에는장차체결되는계약에의해제공할용역등의내용을변경또는종료할수있습니다. 이경우에는변경된용역등의내용을현재의내용을게시한곳에공지하거나, 그제공을즉시중단합니다. 4. 회사가제공하기로이용자와계약을체결한서비스의내용을용역등의기술적사양등의사유로변경할경우에는그사유를제7조의방법으로사전에공지하며, 서비스의변경이이용자에게중대한영향을미치는경우이용자의이메일주소로메일을발송하거나휴대전화번호로문자메시지를전송하는방법으로개별적으로공지합니다. 5. 전항의경우유상으로제공한서비스에대하여회사는이로인하여이용자가입은손해를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고의또는과실이없음을입증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하며, 무상으로제공한서비스에대하여도그러하지않습니다. 제10조서비스중단 1. 회사는서비스의제공과관련한회사의정책변경, 서비스의기술적사양의변경필요성이있는경우또는다음각호의사유를포함한기타상당한사유가있는경우에는서비스의전부또는일부의내용을중단할수있습니다. 1) 서비스용설비의유지·보수등을위한정기또는임시점검의경우 2) 정전, 제반설비의장애또는이용량의폭주등으로정상적인서비스이용에지장이있는경우 3) 관계사와의계약종료, 정부의명령/규제등회사의제반사정으로서비스의전부또는일부를유지할수없는경우 4) 기타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등불가항력적사유가있는경우 2. 이경우중단되는서비스의내용은제7조의방법으로사전에공지하며, 서비스의변경이이용자에게중대한영향을미치는경우제7조의방법으로개별적으로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예측할수없거나통제할수없는사유(회사의과실이없는디스크내지서버장애, 시스템다운등)로인해사전통지내지공지가불가능한경우에는사후에공지할수있습니다. 3. 회사는제1항의사유로서비스가중단되는경우최대한빠른시일내에서비스를재개하도록노력하겠습니다. 제11조회사의의무 1. 회사는법령과본약관이금지하거나공서양속에반하는행위를하지않으며본약관이정하는바에따라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서비스를제공하는데최선을다하여야합니다. 2. 회사는이용자가안전하게인터넷서비스를이용할수있도록이용자의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 보호를위한보안시스템을갖추어야합니다. 3. 회사가용역등에대하여「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소정의부당한표시∙광고행위를함으로써이용자가손해를입은때에는이를배상할책임을집니다. 4. 회사는이용자가원하지않는영리목적의광고성전자우편, 문자메시지등을발송하지않습니다. 제12조이용자의의무 1. 이용자는서비스를이용하며다음각호의행위를하여서는안됩니다. 1) 신청또는변경시허위내용을등록하는행위 2) 타인의정보를도용하여서비스를이용하는행위 3) 회사가게시한정보를임의로변경하는행위 4) 회사가정한절차외의방법으로시스템을이용하거나접근, 공격하는행위 5) 저작권등회사와기타제3자의지식재산권을침해하는행위 6) 회사및기타제3자의명예를훼손하거나업무를방해하는행위 7) 외설또는폭력적인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공서양속에반하는정보를공개·게시하는행위 8) 스크래핑, 복제, 전송, 배포등영리를목적으로회사의서비스를무단활용하는행위 9) 기타법령, 선량한풍속기타사회통념에반하거나본약관과제45조의 ‘약관및정책’을위반하는행위 2. 회사는이를위반한회원에대하여제13조제2항에따른제재를하거나민형사상책임을물을수있습니다. 3. 전문가는신뢰와협조로써회사와상호발전을도모하며, 회사의정책에따라공정하고투명한거래를위해노력해야합니다. 전문가의의무에대한상세한사항은 판매이용약관을따릅니다. 제13조회원탈퇴및이용제한 1. 회원은회사에언제든지탈퇴를요청할수있으며회사는즉시회원탈퇴를처리합니다. 다만, 의뢰인은모든구매절차와대경아이피스캐시의정산을완료한이후, 전문가는모든판매절차와수익금·채무의정산을완료한이후에만탈퇴신청할수있습니다. 2. 회사는이용자가본약관및정책에따른의무를위반하거나다음각호에해당하는경우, 경고조치하거나서비스이용을제한할수있습니다. 1) 회원에게제5조에서정하고있는가입제한사유가있음이확인된경우 2) 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하여구입한용역등또는서비스의대금, 기타서비스이용에관련하여회원이부담하는채무를기일에지급하지않는경우 3) 다른사람의서비스이용을방해하는경우등전자상거래질서를위협하는경우 4) 서비스운영정책에서금지하는행위를하는경우 5) 회원간직접결제등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의원활한진행을방해하는행위를하거나시도한경우 6) 회사의서비스의운영에지장을주거나줄우려가있는행위를한경우 7) 회원에게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결정또는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등정상적서비스이용을불가능하게하거나곤란하게하는사유가발생한경우 3. 회사는제2항에도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위반한명의도용및결제도용, 저작권법및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위반한불법프로그램의제공및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위반한불법통신및해킹, 악성프로그램의배포, 접속권한초과행위등과같이관련법을위반한경우에는즉시이용정지및영구이용정지를하거나이용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4. 회사는회원이계속해서 5년간이용하지않는경우, 해당계정의이용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이경우, 계정은자동으로탈퇴처리되며개인정보처리방침에따라개인정보는모두삭제됩니다. 5. 회사가본조제2항, 제3항에따라이용계약을해지하는경우, 회사는별도의통지없이해당회원과관련된매매를취소할수있으며회원이등록한결제수단, 인증정보에따라계정에보유한금액을정산할수있습니다. 다만, 회원의보호를위하여필요한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6. 회사가이용계약을해지하는경우, 본약관제7조에규정한방법으로개별적으로공지합니다. 회원이제공한연락처정보의오류로인하여해지의사가도달하지않아발생한손해에대한책임은본약관제6조제2항에따라회원본인에게있습니다. 7. 본조에따른이용제한제재를받은이용자가이의를제기하고자할경우회사의고객센터에문의할수있습니다. 8. 이용계약종료후해당회원이진행했던거래에대한분쟁이발생하는경우, 이에대한해결및책임은회원이부담하여야합니다. 회사는고의또는과실이없는한이에대해책임지지않습니다. 제14조저작권의귀속및게시물관련 1. 회사가작성한저작물에대한저작권기타지식재산권일체는회사에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함으로써얻은정보중회사에지식재산권이귀속된정보를회사의사전승낙없이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방법에의하여영리목적으로이용하거나제3자에게이용하게하여서는안됩니다. 3. 회사가이용자가게시물을게재할수있는서비스를제공하는경우, 해당게시물의저작권은이를게시한이용자에게귀속됩니다. 4. 회사는이용자의게시물에대하여서비스내에서이를노출할필요가있는경우, 서비스의개선등을위한필요한최소한의범위에서만저작권법등관련법령의제한에따라이용할수있습니다. 이경우이용자는언제든지고객센터를통해해당게시물에대해삭제, 비공개등의조치를요청할수있습니다. 부득이이러한범위를넘어이용자의게시물을이용하고자할경우사전에이용목적에대한설명을드린후동의를얻어이용할수있습니다. 5. 이용자는회사의서비스를이용해자신이작성∙제공한게시물에관해, 이를수정∙격리∙삭제할수있는권리를포함하여, 복제권∙공연권∙공중송신권∙전시권∙배포권∙대여권∙2차적저작물작성권등저작재산권일체에대한권리를회사에부여하는것에동의합니다. 회사와서비스제공에대한계약상관계가있는제3자에대해서도해당서비스제공의목적으로하는경우동일합니다. 6. 본약관에서회사에부여된권리를제외하고이용자는이용자의게시물에대한모든권리를보유합니다. 이용자의동의없이회사는이용자의게시물을공개할수없습니다. 단, 이용자가공유를목적으로배포한게시물또는이용자의동의를얻은게시물에한해서는이용자의게시물을이용, 전시, 배포및수정하는것에동의한것으로봅니다. 7. 이용자의게시물이법령에위반되는내용을포함하는경우, 권리자는회사에관련법령이정한절차에따라해당게시물의게시중단및삭제등을요청할수있으며, 회사는관련법령에따라조치를취할수있습니다. 이로인한분쟁발생시해당이용자는본인의책임과비용으로분쟁을해결하며회사를면책시켜야합니다. 8. 회사는권리자의요청이없는경우라도다음각호의사유의경우에는사전통지없이해당게시물에대해삭제또는임시조치등을취할수있습니다. 1) 법령을위반하거나범죄행위에결부된다고인정되는경우 2) 회사또는제3자의권리를침해한다고인정될만한사유가있는경우 3) 기타회사의정책에위반되는경우 제15조유료서비스관련 1. 회사는서비스의전부또는일부에대하여이를유료로제공할수있습니다. 2. 회사가유료서비스를제공하는경우해당서비스의이용요금, 납부방법, 교환, 대금환불등절차에관하여이용자가이해할수있도록별도의화면을제공하여명시합니다. 제16조할인쿠폰 1. 회사는회원이서비스를통하여용역등을구매하는경우, 회사의정책에따라회원에게일정액또는일정비율을할인받을수있는할인쿠폰을부여할수있습니다. 2. 회사는회원이할인쿠폰사용처에서용역등을구매할경우용역등의특성이나품목, 거래금액, 할인쿠폰사용처등에관한정책에따라할인쿠폰의사용을제한할수있습니다. 3. 할인쿠폰의부여및사용에관한상세한사항은회사가정한정책에따르며, 회사는관련서비스페이지를통하여이를회원에게안내합니다. 이는모든회원에게동일하게적용됩니다. 4. 할인쿠폰은현금으로전환하거나환불하는것이불가합니다. 5. 다음각호에해당하는경우할인쿠폰이소멸되며, 어떠한경우에도복구되지않습니다. 1) 할인쿠폰의유효기간이경과하는경우 2) 서비스의이용계약이종료(회원탈퇴, 해지포함) 되는경우 6. 회원은할인쿠폰을본인의거래에대해서만사용할수있으며, 어떠한경우라도할인쿠폰을타인에게매매또는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매매또는양도와동일하게볼수있는행위를하여서는아니됩니다. 7. 회원이부당또는부정하게할인쿠폰을취득한경우회원은쿠폰을사용할수없으며, 회사는이를회수할수있습니다. 8. 회원이부정한목적이나용도로할인쿠폰을사용하는경우회사는회원의할인쿠폰사용을제한하거나할인쿠폰을사용한구매신청을취소하거나, 제13조에따른제재를하거나민형사상책임을물을수있습니다. 9. 회원은할인쿠폰을명시된조건하에명시된유효기간내에만사용할수있습니다. 제4장통신판매업 제17조구매규정 1. 본장의규정일체는본장에만적용됩니다. 2. 회원은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이용에있어다음또는이와유사한방법에의하여용역등을구매하며, 회사는회원이구매과정에서다음의각내용을알기쉽게제공하여야합니다. 1) 용역등의검색및선택 2) 회원의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등의입력 3) 전문가정보, 용역등의정보,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제한되는서비스등의비용부담과관련한내용에대한확인 4) 본약관에동의하고위 3호의사항을확인하거나거부하는표시(예, 마우스클릭) 5) 결제방법의선택 제18조계약의성립 1. 회원의구매와동시에계약이성립합니다. 2. 회사의안내에는회원의구매계약에대한정보와기타안내사항이포함됩니다. 3. 단, 회사는제17조의구매가다음각호에해당하면회원에게확인을요청하거나구매취소를안내할수있습니다. 1) 신청내용에허위, 기재누락, 오기가있는경우 2) 기타구매건의제공에있어회사기술상현저히지장이있다고판단하는경우 제19조지급방법및구매수수료 1. 회사에서구매한용역등에대한대금지급방법은아래방법으로할수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등의각종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등의각종카드결제 3) 무통장입금 4) 휴대폰결제 5) 선불전자지급수단에의한결제 6) 할인쿠폰 7) 기타전자적지급방법에의한대금지급등 2. 회원이회사에지불하는용역등에대한대금에는구매수수료가포함됩니다. 구매수수료는서비스의종류와전문가카테고리별로다르게책정될수있으며, 변경될수있습니다. 회사는관련사항을서비스화면에서공지합니다. 제20조수신확인통지, 구매취소 1. 회사는회원의구매후수신확인통지를합니다. 이때수신확인통지는 ‘구매가완료되었다’는취지를제7조의방법에따라전달합니다. 또한, 수신확인통지에는용역등의예상완료일이포함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받은회원은의사표시의불일치등이있는경우에는수신확인통지를받은후즉시구매취소를요청할수있고회사는용역등제공이시작되기전에회원의요청이있는경우에는지체없이그요청에따라처리하여야합니다. 다만회사가용역등의작업진행을시작했거나용역등을이미발송한경우에는이미제22조에따라청약철회를처리합니다. 제21조환급 회사는회원이구매한용역등을품절등의사유로인도또는제공을할수없을때에는지체없이그사유를회원에게통지하고사전에서비스등의대금을받은경우에는거래를취소하여회원이결제한수단으로거래대금을환급하거나환급에필요한조치를취합니다. 제22조청약철회등 1. 회사와용역등의구매에관한계약을체결한회원은「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제17조제1항에따라해당계약에관한청약의철회를할수있습니다. 2. 단, 회원은용역등을제공받은경우등같은법제17조제2항에따라다음각호에해당하는경우에는반품및교환을할수없습니다. 1) 회원에게책임있는사유로용역등이멸실또는훼손된경우(다만, 용역등의내용을확인하기위하여포장등을훼손한경우에는청약철회를할수있습니다) 2) 회원의사용또는일부소비에의하여용역등의가치가현저히감소한경우 3) 시간의경과에의하여재판매가곤란할정도로용역등의가치가현저히감소한경우 4) 같은성능을지닌용역등으로복제가가능한경우그원본인용역등의포장을훼손한경우 5) 용역또는「문화산업진흥기본법」제2조제5호에해당하는 디지털콘텐츠의제공이개시된경우. 다만, 가분적용역또는가분적디지털콘텐츠로구성된계약의경우에는제공이개시되지아니한부분에대해서는그러하지않습니다. 6) 그밖에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서정하는경우 3. 제2항제2호내지제5호의경우에회사가사전에청약철회등이제한되는사실을소비자가쉽게알수있는곳에명기하거나시용상품을제공하는등의조치를하지않았다면회원의청약철회등이제한되지않습니다. 4. 회원은제1항및제2항의규정에불구하고용역등의내용이표시·광고내용과다르거나계약내용과다르게이행된때에는당해용역등을공급받은날부터 3개월이내, 그사실을안날또는알수있었던날부터 30일이내에청약철회등을할수있습니다. 제23조청약철회등의효과 1. 청약철회등을한경우회원은제공받은용역등일체를반환하여야하며, 다운로드한것이있는경우이를삭제하여야합니다. 2. 회사는청약철회가완료되면 3영업일이내에이미지급받은용역등의대금을환급합니다. 이경우회사가회원에게용역등의환급을지연한때에는그지연기간에대하여「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시행령」제21조의 3에서정하는지연이자율을곱하여산정한지연이자를지급합니다. 단, 회사의귀책사유없이금융기관의전산오류내지는마비등외부적사정에의하여지연된경우회사는그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3. 회사는위대금을환급함에있어서회원이신용카드등의결제수단으로용역등의대금을지급한때에는지체없이당해결제수단을제공한사업자로하여금용역등의대금의청구를정지또는취소하도록요청합니다. 4. 제3항에도불구하고회사는회원이결제한수단으로환급할수없을때에는환급에필요한다른조치를취할수있습니다. 5. 회사는반환된용역등이일부사용또는일부소비된경우그용역등의사용또는일부소비에의하여회원이얻은이익또는그용역등의제공에소요된비용에상당하는금액(용역등의사용으로인하여소모성부품의재판매가곤란하거나재판매가격이현저히하락하는경우에는당해소모성부품의제공에소요된비용또는다수의동일한가분물로구성된용역등의경우에는회원의일부소비로인하여소비된부분의제공에소요된비용)의범위내에서회원에게청구할수있습니다. 제24조회사의면책 1. 회사가천재지변또는이에준하는불가항력으로인하여서비스를제공할수없는경우에는관련책임이면제됩니다. 2. 회사는회원의귀책사유로인한서비스이용의장애에대해서는책임을지지않습니다. 제5장통신판매중개업(제9조제1항제1, 4호의경우) 제25조구매규정 1. 본장의규정일체는본장에만적용됩니다. 2. 이용자는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이용에있어다음또는이와유사한방법에의하여용역등을구매하며, 회사는회원이구매과정에서다음의각내용을알기쉽게제공하여야합니다. 1) 용역등의검색및선택 2) 의뢰인의정보입력 3) 전문가정보, 용역등의정보,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제한되는서비스, 배송료등의비용부담과관련한내용에대한확인 4) 본약관에동의하고위 3.호의사항을확인하거나거부하는표시(예, 마우스클릭) 5) 용역등의구매신청 6) 결제방법의선택 제26조수신확인통지, 취소, 구매확정 1. 회사는의뢰인의구매후수신확인통지를합니다. 이때수신확인통지는 ‘구매가완료되었다’는취지를제7조의방법에따라전달합니다. 또한, 수신확인통지에는용역등의예상완료일이포함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받은의뢰인은의사표시의불일치등이있는경우에는수신확인통지를받은후즉시전문가에게구매취소를요청할수있고전문가는작업진행전에의뢰인의요청이있는경우에는지체없이그요청에따라처리하여야합니다. 3. 전문가가용역등의작업진행을시작했거나용역등을이미발송한경우, 의뢰인은제28조에따라전문가에게청약철회를요청할수있습니다. 4. 의뢰인이용역등을수령한경우, 수령일로부터 7일이내에회사가제공하는기능(수정요청, 구매확정기능)을통해수정을요청하거나구매확정을하여야합니다. 단, 콘텐츠서비스의경우그특성상별도의수정요청기능이제공되지않을수있습니다. 5. 전항의기한내에구매확정, 반품, 기타구매확정하지않을사유에대한의사표시가접수되지않는경우회사는자동으로구매확정절차를진행할수있습니다. 단, 의뢰인이기한내에수정을요청을하는경우에는자동구매확정절차가중단됩니다. 6. 의뢰인이구매확정을하거나자동구매확정절차가진행되면중개서비스가종료되므로청약철회(거래취소), 환불, 용역등에대한수정과판매수수료및구매수수료반환등의절차는원칙적으로불가능하며, 의뢰인은회사에대하여이의를제기할수없습니다. 이경우구매대금환불등의모든문제는전문가와직접해결해야합니다. 7. 중개서비스가종료된이후회사는이에개입하지않으므로, 의뢰인과전문가간모든분쟁은거래당사자가직접해결하여야합니다. 8. 의뢰인이구매확정을하거나자동구매확정절차가진행되면회사는용역등의대금에서판·구매수수료를제외한금액을전문가에게전달합니다. 9. 회사는배송과관련하여전문가, 의뢰인, 배송업체등관련당사자사이에분쟁등이발생하는경우에는이에관여하지않으며어떠한책임도부담하지아니합니다. 이경우해당분쟁등은관련당사자가직접해결하여야합니다. 제27조지급방법및구매수수료 제19조규정을준용합니다. 제28조청약철회등 1. 청약철회∙환불의경우회사가서비스상세페이지에서제공하는 '취소·환불규정'과당사자간합의에따라결정됩니다. 2. 의뢰인은제1항의규정에도불구하고용역등의내용이표시·광고내용과다르거나계약내용과다르게이행된경우에는전문가와합의하에청약철회등을할수있습니다. 3. 의뢰인은회사가제공하는기능(대경아이피스메시지, 안심번호, 취소요청기능) 등을통해청약철회요청을할수있습니다. 4. 의뢰인이 3항의방법으로취소요청을하는경우, 의사표시를한날에그효력이발생합니다. 5. 청약철회를요청받은전문가는청약철회가능여부를검토하고, 회사는제29조에따라환불에필요한조치를합니다. 다만전문가는다음각호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경우의뢰인의청약철회요청을거부할수있습니다. 1) 회원탈퇴한후환불을요구할경우 2) 기타정당한환불사유로판명되지않은경우 제29조청약철회등의효과 1. 청약철회를요청한경우의뢰인은제공받은용역등일체를반환하여야하며, 다운로드한것이있는경우이를삭제하여야합니다. 2. 전문가가의뢰인의청약철회요청을수락한경우, 회사는청약철회가완료되었음을확인하고의뢰인이결제한수단으로용역등의대금을환급합니다. 단, 결제한수단으로환급할수없는경우회사는환급에필요한다른조치를취할수있습니다. 3. 전문가는회사로부터용역등의대금을지급받은때에는그사실을의뢰인에게통지하고환급을위한조치를취하여야합니다. 4. 전문가와회사는반환된용역등과그와함께제공받은콘텐츠와관련된자료, 파일등일체가일부사용또는일부소비된경우그사용또는일부소비에의하여의뢰인이얻은이익또는그제공에소요된비용에상당하는금액(그사용또는일부소비로인하여재판매가곤란하거나재판매가격이현저히하락하는경우에는해당부분의제공에소요된비용또는다수의동일한가분물로구성된콘텐츠의경우에는의뢰인의사용또는일부소비된부분의제공에소요된비용)의범위내에서의뢰인에게청구할수있습니다. 제30조의뢰인의유의사항 1. 의뢰인은전문가가기재한용역등관련정보를충분히확인하고구매여부를결정해야합니다. 2. 회사는통신판매중개자로서의뢰인과전문가간의자유로운용역등의거래를위한시스템을운영및관리, 제공할뿐이므로, 의뢰인은용역등을구매하기전에반드시전문가가서비스내에작성한용역등의상세내용과거래의조건을정확하게확인해야합니다. 구매하려는용역등의내용과거래의조건을확인하지않고구매하여발생한모든손실과손해는의뢰인본인이부담합니다. 3. 회사는의뢰인이제2항을위반한경우에는서비스의일부또는전부를이용정지하거나서비스이용계약을임의로해지할수있으며, 이경우발생하는손해에대한책임은이용자가부담합니다. 4. 의뢰인은본약관및회사가서비스화면에서공지하는내용과이용방법을준수하여야하고, 이를위반하거나이행하지않아서발생하는모든손실과손해에대하여책임을집니다. 5. 의뢰인은구매한용역등에청약철회의원인이발생하면수령한용역등을임의로사용하거나훼손되도록방치해서는아니되고, 용역등의임의사용이나보관의미흡으로용역등이훼손되었을때에는그에합당한비용을부담하여야합니다. 6. 의뢰인은전문가와용역등의구매절차에서분쟁이발생하면분쟁의해결을위하여성실히임해야하며, 분쟁해결의불성실로전문가와용역등에손실또는손해가발생하면그에대한모든책임을부담하여야합니다. 7. 의뢰인은용역등을구매할경우에는본인명의의결제수단을사용하여야하고, 타인의결제수단을임의로사용하여서는아니되며, 타인의결제수단을임의로사용하여회사, 전문가및해당결제수단소유자에게발생하는손실또는손해등에대한모든책임을부담합니다. 단, 의뢰인본인이소속된사업자소유의결제수단사용은예외로합니다. 8. 의뢰인은구매대금의결제와관련하여의뢰인이입력한정보및그정보와관련하여발생하는제반문제에대한모든책임을부담합니다. 9. 의뢰인은회사가의뢰인의서비스이용편의를높이기위하여전문가등으로부터용역등의관련정보를제공받아게재하거나제3자가제공하는방식으로사이트를통하여참조용상품정보를제공하는경우에도용역등의구매와관련하여자신의판단과책임으로결정하여야합니다. 이경우회사는어떠한경우에도의뢰인의거래에대하여책임을부담하지아니합니다. 제31조의뢰인의서비스이용 1. 회사는의뢰인의대금결제시해당결제수단에대하여정당한사용권한이있는지확인할수있고, 이에대한확인이완료될때까지해당거래의진행을중지하거나해당거래를취소할수있습니다. 2. 회사는의뢰인에게서비스가안전하게제공될수있도록각종설비와자료를관리하고, 서비스가제공목적에맞게이용되고있는지확인합니다. 이경우의뢰인에게이용목적에위반되는부분이있는것으로확인되면사유의소명을요청할수있고, 거래취소등필요한조치를할수있습니다. 3. 미성년자가사이트를통하여용역등을구매하는경우에법정대리인이해당계약에대하여동의하지아니하면, 미성년자본인또는법정대리인은그계약을취소할수있습니다. 제32조금지행위 1. 전문가와의뢰인이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하지아니하고직접거래하는행위(직접결제)는거래의안전을위하여금지됩니다. 이경우직접결제를통하여발생한제반문제에대한책임은거래당사자에게있으며회사는이에대해어떠한책임도부담하지아니합니다. 2. 물품판매또는용역제공을가장하여자금을융통하는것과같이여신전문금융업법등법령에따라금지된방법으로비정상적인결제행위는금지됩니다. 3. 실제용역등의제공이없는등용역등의실질적인구매의사가없는구매행위와회사가제공하는할인율등을이용하여비정상적인거래를하는것은금지됩니다. 4. 회사는이용자가본조의금지행위를하는경우에는해당이용자에게부가적으로제공한혜택의일부또는전부의회수, 서비스의이용제한, 이용계약해지등의조치를할수있습니다. 제33조회사의면책 1. 회사는다음의사항에대해서는책임을지지않습니다. 단, 회사및회사의임직원, 대리인의고의또는중대한과실이인정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1) 회사는통신판매중개자로서의뢰인과전문가간자유로운용역등의거래를위한시스템을운영및관리, 제공할뿐이므로의뢰인또는전문가를대리하지않으며, 이용자사이에성립된거래와관련된책임과이용자가제공한정보에대한책임은해당이용자가직접부담하여야합니다. 2) 회사는전문가가등록한용역등의내용과거래조건에대해서어떠한보증이나대리를하지않습니다. 따라서의뢰인은스스로책임지고용역등을구매해야합니다. 3) 회사는이용자간의모든행위(거래행위포함)와관련하여판매의사또는구매의사의존부및진정성, 등록용역등의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및타인의권리에대한비침해성, 의뢰인또는전문가가입력하는정보및그정보를통하여링크된 URL에게재된자료의진실성또는적법성등일체에대하여보증하지아니하며, 이와관련된일체의위험과책임은해당당사자가부담합니다. 다만, 허위성·위법성이객관적으로확인된경우는예외로합니다. 4) 회사가천재지변또는이에준하는불가항력으로인한서비스를제공할수없는경우에는관련한책임이면제됩니다. 5) 회사는이용자의귀책사유로인한서비스이용의장애에대해서는책임을지지않습니다. 제6장충전캐시 제34조정의 본장에서사용하는용어의정의는다음과같습니다. 1. ‘충전’이라함은충전캐시의일정액을확보하기위해회사가지정한지불수단을통해캐시를구매하는것을말합니다. 제35조계정의관리 1. 회사는회원으로부터계정(아이디, 비밀번호)의분실또는도난등의통지를받기전에발생하는적립/충전캐시로저장된금액에대한손해에대해서는책임지지않습니다. 2. 회사는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제공시계정(아이디, 비밀번호)를선정하여회원의신원, 권한및거래지시의내용등을확인합니다. 3. 회원은계정(아이디, 비밀번호)를사용함에있어서다른법률에특별한규정이없는한다음각호의행위를하여서는아니됩니다. 1) 계정(아이디, 비밀번호)을양도하거나양수하는행위 2) 계정(아이디, 비밀번호)을대여하거나사용을위임하는행위 3) 계정(아이디, 비밀번호)을질권및기타담보목적으로하는행위 4) 1호부터 3호까지의행위를알선하는행위 4. 회원은자신의계정(아이디, 비밀번호)를제3자에게누설또는노출하거나방치하여서는안되며, 계정(아이디, 비밀번호)의도용이나위조또는변조를방지하기위하여충분한주의를기울여야합니다. 5. 회사는회원으로부터계정(아이디, 비밀번호)의분실이나도난등의통지를받은때에는그때부터제3자가그계정(아이디, 비밀번호)를사용함으로인하여회원에게발생한손해를배상할책임이있습니다. 제36조선불전자지급수단의충전 1. 회원은회사가정하는지불수단으로충전캐시를구매할수있습니다. 2. 회사가지정한지불수단을통한충전캐시는제1항에서규정하는지불수단별로지정된금액으로충전할수있으며, 지불수단에따라자체제한금액이있을수있습니다. 제37조선불전자지급수단이용및차감 1. 1 충전캐시는서비스내에서원화 1원과같은가치를가집니다. 회원은회사가정한기한및이용방법에따라충전캐시를이용할수있으며, 회사는그구체적인사항을본약관또는관련서비스페이지를통해공지합니다. 2. 회원은회사에서용역등을구매할때충전캐시를지불수단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3. 충전캐시는용역등의구매완료시점에즉시차감됩니다. 4. 먼저충전된충전캐시가먼저사용됩니다. 5. 회원이충전캐시를사용한용역등의구매를취소하는경우회사는구매시사용한충전캐시를재충전하는것을원칙으로합니다. 6. 회원이부당또는부정하게충전캐시를취득한경우회원은충전캐시를사용할수없으며회사는이를회수할수있습니다. 7. 회원이부정한목적이나용도로충전캐시를사용하는경우회사는회원의충전캐시사용을제한하거나충전캐시를사용한구매신청을취소하거나, 제13조에따른제재를하거나민형사상책임을물을수있습니다. 제38조선불전자지급수단의소멸 1. 충전캐시의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2. 회원은충전캐시를제39조에따라환급받거나포기하는데에동의한후에회원탈퇴가가능합니다. 포기하는데동의한충전캐시는회원탈퇴시소멸되어환급, 재지급이불가능합니다. 제39조환급등 1. 회원이아래각호의경우를포함하여보유중인충전캐시의환급을회사에요구할경우회사는유효기간내에서충전캐시의잔액전부를환급합니다. 1) 천재지변등의사유로회사에서용역등을제공하기곤란하여충전캐시를사용하지못하게된경우 2) 충전캐시의결함으로회사에서용역등을제공하지못하는경우 2. 회사는이른바 '휴대폰소액결제깡(현금화)' 등현금융통을위한불법・부정한목적의환급을제한할수있습니다. 3. 회원은회사에서정한기한및이용방법에따라충전캐시를이용할수있으며, 회사는환급등구체적인사항을관련서비스페이지를통해안내합니다. 제40조선불전자지급수단의양도금지 회원은충전캐시에대한양도, 판매, 담보제공등의처분행위를할수없습니다. 제41조선불전자지급수단의한도등 1. 회사는충전캐시에대해실제명의당최고 200만원을그보유한도로합니다. 단보유한도는회사의정책에따라감액될수있습니다. 2. 회사의정책및결제업체(카드사등)의기준에따라회원의결제수단별월누적결제액및결제한도가제한될수있습니다. 제7장적립캐시 제42조적립캐시 1. 적립캐시는회사에서무상으로적립하는캐시를의미하며회사는회원의용역등의구매, 리뷰작성, 각종이벤트참여등일정한서비스이용을조건으로회원에게적립캐시를지급할수있습니다. 구체적인적립내용및조건은회사의정책에따라달라질수있습니다. 2. 1 적립캐시는서비스내에서원화 1원과같은가치를가지며, 회원은회사가정한조건에따라서비스이용과정에서적립캐시를단독으로또는다른결제수단과함께사용할수있습니다. 3. 회사는회원이적립캐시사용처에서용역등을구매할경우, 용역등의특성이나적립캐시사용처에관한정책상지급수단을제한할수있습니다. 특정주문유형의경우적립캐시사용이제한될수있습니다. 4. 적립캐시의부여및사용에관한상세한사항은회사가정한정책에따르며, 회사는관련서비스페이지를통하여이를회원에게안내합니다. 이는모든회원에게동일하게적용됩니다. 5. 무상으로적립된적립캐시는현금으로전환하거나환불하는것이불가합니다. 6. 다음각호에해당하는경우해당적립캐시가소멸되며, 어떠한경우에도복구되지않습니다. 1) 적립캐시의유효기간이경과하는경우 2) 서비스의이용계약이종료(회원탈퇴, 해지포함) 되는경우 7. 회원은적립캐시를본인의거래에대해서만사용할수있으며, 어떠한경우라도타인에게매매또는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매매또는양도와동일하게볼수있는행위를하여서는아니됩니다. 8. 회원이부당또는부정하게적립캐시를취득한경우회원은적립캐시를사용할수없으며회사는이를회수할수있습니다. 9. 회원이부정한목적이나용도로적립캐시를사용하는경우회사는회원의적립캐시사용을제한하거나적립캐시를사용한구매신청을취소하거나, 제13조에따른제재를하거나민형사상책임을물을수있습니다. 10. 회원이용역등구매나이벤트등을통하여회사로부터무상으로제공받은적립캐시는회사가정하여고지한유효기간내에만이이가능합니다. 11. 구매를통해적립된적립캐시는해당구매가취소되거나용역등을반품하는경우회사에의해환수될수있습니다. 적립캐시잔여분이있는경우자동으로차감될수있고, 잔여분이없는경우적립될때마다즉시환수대상적립캐시총액이충족될때까지자동으로차감될수있습니다. 12. 적립캐시의유효기간은서비스, 이벤트에따라회사가정하여별도로고지한유효기간을따릅니다. 13. 유효기간이빠른순서대로적립캐시가사용/소멸됩니다. 제8장이용계약의해지 제43조이용계약해지 1. 이용자가서비스의이용을더이상원하지않을경우언제든지이용계약의해지신청을할수있으며, 회사는관련법령이정하는바에따라이를신속히처리하도록하겠습니다. 단, 이용자가법령을위반하였거나위반하였다고판단되는경우, 회사또는다른이용자와의분쟁이있는경우에는이용계약의해지가상당기간동안제한될수있습니다. 2. 이용자는회사내의모든거래를완료하여야만이용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3. 본조에따라해지를한회원은본약관이정하는회원가입절차와관련조항에따라회원으로다시가입할수있습니다. 다만회원이중복참여가제한된이벤트중복참여등부정한목적으로회원탈퇴후재가입신청하는경우회사는재가입을일정기간동안제한할수있습니다. 4. 이용자가이용계약을해지할경우관련법령에따라회사가이용자의정보를일정기간보유하여야하는경우를제외하고는해지즉시이용자가등록한정보및게시물등모든데이터는삭제됩니다. 다만, 다른이용자의정상적서비스이용을위하여필요한범위내의데이터, 법령상회사에보관의무가있는데이터는삭제되지않습니다. 제9장기타 제44조연결서비스와피연결서비스간의관계 1. 상위서비스와하위서비스가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대상에는문자, 그림및동화상, 각종광고등이포함됨) 방식등으로연결된경우, 전자를연결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하고후자를피연결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합니다. 2. 연결서비스가피연결서비스가독자적으로제공하는용역등에의하여이용자와행하는거래에대해서보증책임을지지않는다는뜻을연결서비스의초기화면또는연결되는시점의팝업화면으로명시한경우에는그거래에대한보증책임을지지않습니다. 3. 회사의공식사이트이외의피연결서비스에서는회사의본약관과개인정보처리방침이적용되지않습니다. 피연결서비스의서비스이용및용역등구매에관하여는해당피연결서비스의약관및개인정보처리방침을확인하여야하며, 그렇지않음으로인하여발생한책임은이용자에게있고회사는이에대하여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제45조개별서비스에대한이용약관 1. 회사가별도의서비스를제공하게되거나, 기존서비스내에서필요한경우이를위한약관및정책을둘수있습니다. 이는각서비스의개별페이지에유의사항의형태로구현될수있으며, 그형태나명칭을불문하고본조에서규정하는 ‘약관및정책’에해당합니다. 2. 회사가전항에따른개별약관및정책을둘경우이용자가최초로해당서비스를이용할때에동의절차를거치도록하거나이를이용자가충분히확인할수있도록제시하며, 해당약관및정책이본약관에우선합니다. 제46조책임제한 회사는이용자에게본약관에명시되지않는사항에대한약정이나보증을하지않습니다. 단, 회사및회사의임직원, 대리인의고의또는중대한과실이인정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제47조손해배상 1. 회사는회사의고의, 과실로인하여회원이손해를입게될경우본약관및관련법령에따라회원의손해를배상하겠습니다. 다만회사는회사의고의, 과실없이발생된아래와같은손해에대해서는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또한회사는법률상허용되는한도내에서간접손해, 특별손해, 결과적손해, 징계적손해, 및징벌적손해에대한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1) 천재지변또는이에준하는불가항력의상태에서발생한손해 2) 이용자의귀책사유로서비스이용에장애가발생한경우 3) 서비스접속또는이용과정에서발생하는개인적인손해 4) 제3자가불법적으로회사의서버에접속하거나서버를이용함으로써발생하는손해 5) 제3자의회사서버에대한전송또는회사서버로부터의전송을방해함으로써발생하는손해 6) 제3자가악성프로그램을전송또는유포함으로써발생하는손해 7) 전송된데이터의생략, 누락, 파괴등으로발생한손해, 명예훼손등제3자가서비스를이용하는과정에서발생된손해 8) 제10조제1항에따라이용자또는제3자가입은손해 9) 기타회사의고의또는과실이없는사유로인해발생한손해 2. 회사는회사의고의, 과실이없는한이용자상호간또는이용자와제3자상호간에서비스를매개로발생한분쟁에대해서는개입할의무가없으며이로인한손해를배상할책임도없습니다. 3. 회사는서비스및서비스에게재된정보, 자료, 사실의신뢰도, 정확성등에대해서는보증을하지않으며이로인해발생한이용자의손해에대해서는책임을부담하지아니합니다. 4. 회사는이용자가서비스를이용함으로써기대되는수익을얻지못하거나서비스를통해얻은자료를이용하여발생한손해에대해서는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5. 이용자가본약관의규정또는관련법령을위반하여회사에손해가발생한경우회사는이용자에대하여손해배상을청구할수있습니다. 이경우이용자는고의, 과실이없음을입증하지못하는경우책임을면할수없습니다. 6. 회사가천재지변또는이에준하는불가항력으로인하여서비스를제공할수없는경우에는관련책임이면제됩니다. 7. 회사는이용자의귀책사유로인한서비스이용의장애에대해서는책임을지지않습니다. 제48조분쟁해결 1. 회사는전문가와의뢰인간의분쟁이발발했음을양당사자중한명이상으로부터통보를받을경우, 관련법령에따라원만한문제해결을위해개입하거나문제해결에필요하다고판단되는모든조치(거래진행보류, 거래금액의정산및환급보류, 서비스이용제한, 거래이력의열람등)를취할수있습니다. 2. 또한회사는분쟁해결을위한거래당사자의요청이있는경우상대방의정보를제공할수있으며, 정보제공과관련한상세한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따릅니다. 1) 관련법령및의뢰인의요청에따라통신판매중개의뢰자인전문가의정보를제공 2) 관련법령및전문가의요청에따라소비자인의뢰인의정보를제공 3. 회사는양당사자의합의또는회사의개입을통해자체적으로분쟁해결이어렵다고판단되는경우, 회사는하기의기관을포함한외부기관에분쟁건을이관하거나당사자에게이관신청을안내할수있으며관련정보를제공할수있습니다. 이관된시점이후부터는해당기관의의견을신뢰하며이를기준으로분쟁관련업무를처리합니다. - 대한상사중재원 ( http://www.kcab.or.kr/ ) - 한국공정거래조정원 ( http://www.kofair.or.kr/ ) - 한국인터넷진흥원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ecmc.or.kr/ ) - 한국콘텐츠진흥원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 https://www.kcdrc.kr/ ) - 한국소비자원 ( https://www.kca.go.kr/ ) 제49조준거법및재판권 1. 본약관은대한민국법령에의하여규정되고이행됩니다. 2. 회사는이용자와의분쟁이발생할경우이의해결을위해성실히협의할것이나, 그럼에도불구하고분쟁이해소되지않으면이에관한소송은회사의본사소재지를관할하는법원을합의관할법원으로정합니다. 부칙 1. 서비스이용약관버전번호: v.2024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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