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2024년 5월 1일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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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제1조개인정보의처리목적 |
제8조개인정보자동수집장치의설치·운영및거부에관한사항 |
제2조개인정보의수집및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및이용기간 |
제9조행태정보의수집·이용및거부등에관한사항 |
제3조개인정보의제3자제공 |
제10조개인정보의안전성확보조치 |
제4조개인정보처리위탁 |
제11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및담당부서 |
제5조개인정보의국외이전 |
제12조권익침해구제방법 |
제6조개인정보의파기 |
제13조개인정보처리방침변경고지 |
제7조정보주체와법정대리인의권리·의무및행사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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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처리목적
회사는다음의목적을위하여최소한의개인정보를수집하여처리합니다. 처리하고있는개인정보는다음목적이외의용도로는이용되지않으며, 이용목적이변경되는경우에는「개인정보보호법」제18조에따라별도의동의를받는등필요한조치를이행할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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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부방침에따라보유하고있는경우
항목 |
보존항목 |
보존이유 |
보존기간 |
부정이용기록 |
CI, 휴대폰번호, |
부정이용등서비스의원활한운영에지장을주는행위에대한방지및제재 |
1년 |
※부정이용?
부정이용은 서비스운영정책에따른금지행위로인하여조치진행중인회원이이용계약을임의로해지하고재가입하거나, 부정한목적으로탈퇴/가입을반복하는것을의미합니다.
3. 관계법령에따라보존하는경우
항목 |
보존이유 |
보존기간 |
계약또는청약철회등에관한기록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5년 |
대금결제및재화등의공급에관한기록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
5년 |
소비자의불만또는분쟁처리에관한기록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3년 |
표시·광고에관한기록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6개월 |
사이트방문에관한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4. 장기미이용계정의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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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행중인거래건이있거나페널티조치중인계정
- 현재보유중이거나최종정산되지않은대경아이피스캐시, 비즈머니, 수익금이남아있는계정
제7조정보주체와법정대리인의권리·의무및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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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태정보 수집 방법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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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일로부터 2년 보관 후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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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브라우저를통한맞춤형광고차단/허용
1) 인터넷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도구버튼을선택한다음인터넷옵션을선택
- 개인정보탭을선택하고설정에서고급을선택한다음쿠키의차단또는허용을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오른쪽상단 "…" 표시를클릭한후, 설정을클릭합니다.
- 설정페이지좌측의 "개인정보, 검색및서비스"를클릭후 [추적방지] 섹션에서추적방지여부및수준을선택합니다.
- 'InPrivate를검색할때항상 "엄격" 추적방지사용' 여부를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 "추적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선택합니다.
3) 크롬브라우저
- Chrome에서오른쪽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및제어)를클릭한후, 설정표시를클릭합니다.
- 설정페이지하단에 '고급설정표시'를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콘텐츠설정을클릭합니다.
- 쿠키섹션에서 '타사쿠키및사이트데이터차단'의체크박스를선택합니다.
6. 정보주체는아래의연락처로행태정보와관련하여궁금한사항과거부권행사, 피해신고접수등을문의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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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술적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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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백신프로그램을이용하여컴퓨터바이러스에의한피해를방지하기위한조치를취하고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주기적으로업데이트되며갑작스러운바이러스가출현할경우백신이나오는즉시이를제공함으로써개인정보가침해되는것을방지하고있습니다.
4) 회사는암호알고리즘을이용하여네트워크상의개인정보를안전하게전송할수있는보안장치(SSL 등)를채택하고있습니다.
5) 회사는해킹등외부침입에대비하여각서버마다침입차단시스템및취약점분석시스템등을이용하여보안에만전을기하고있습니다.
2. 관리적조치
1) 회사는회원의개인정보에대한접근권한을최소한의인원으로제한하고있습니다. 그최소한의인원에해당하는자는다음과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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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를취급하는직원을대상으로새로운보안기술습득및개인정보보호의무등에관해정기적인사내교육및외부위탁교육을실시하고있습니다.
3) 입사시보안서약서를통하여사람에의한정보유출을사전에방지하고개인정보보호관련규정에대한이행사항및직원의준수여부를감사하기위한내부절차를마련하고있습니다.
4) 개인정보관련취급자의업무인수인계는보안이유지된상태에서철저하게이뤄지고있으며입사및퇴사후개인정보사고에대한책임을명확히하고있습니다.
5) 회사는회원개인의실수나회사의귀책사유없이발생하는개인정보관련문제에대해서는책임을지지않습니다. 회원개개인이본인의개인정보를보호하기위해서자신의아이디와비밀번호를적절하게관리하며이에대한책임을져야합니다.
6) 그외내부관리자의실수나기술관리상의사고로인해개인정보의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유발될경우회사는즉각사실을알리고적절한대책과보상을강구할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및담당부서
1. 회사는개인정보처리에관한업무를총괄해서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관련한정보주체의불만처리및피해구제등을위하여아래와같이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지정하고있습니다.
2. 회사개인정보보호책임자및담당부서
이름 |
소속 |
직위 |
전화번호 |
이메일 |
이성탄 |
총무팀 |
팀장 |
042-936-0316 |
3. 고객은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하면서발생한모든개인정보보호관련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등에관한사항을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문의할수있으며, 회사는고객의문의에대해지체없이답변및처리할것입니다.
제12조권익침해구제방법
1. 회사는정보주체의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보장하고개인정보침해로인한상담및피해구제를위해노력하고있으며, 신고나상담이필요한경우아래의담당부서로연락해주시기바랍니다.
구분 |
전화 |
이메일 |
기타 |
고객센터 |
042- 936-0316 |
홈페이지(웹/애플리케이션): https://dkips.com / 1:1 문의 |
2. 정보주체는개인정보침해로인한구제를받기위하여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등에분쟁해결이나상담등을신청할수있습니다. 이밖에기타개인정보침해의신고, 상담에대하여는아래의기관에문의하시기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s://privacy.kisa.or.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https://kopico.go.kr/)
- 대검찰청: (국번없이) 02-3480-3573 (https://spo.go.kr/)
- 경찰청: (국번없이) 182 (https://ecrm.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처리방침변경고지
1. 본개인정보처리방침은시행일자부터적용되며, 회사는공지사항등을통해개정되는내용을사전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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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1. 개인정보처리방침버전번호: v.2024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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